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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페스탈로치의 교육 철학

by 여유맘 2023. 1. 29.

1. 루소의 교육 철학

  루소는 교육 철학에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그의 견해에 깊은 영향을 받은 사람들 중에는 요한 하인리히 페스탈로치 (1746-1827), 요한 프리드리히 헤르바르트 (1776-1841), 그리고 프리드리히 프로벨 (1782-1852)이 있었습니다. 오늘날 많은 교육 철학자들은 우리가 여기서 간단히 고려할 세 사람의 작업을 완전히 무시하지만, 우리의 논의에 그들을 포함시키는 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로, 교육자들과 심지어 교육 이론가들은 너무 자주 교육의 역사를 무시하고, 그들은 많은 알려진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더 일찍 제안되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합니다; 다른 아이디어들은 흥미로운 선례를 가지고 있고, 때때로 그들의 발전을 추적하는 것은 성과를 냅니다. 둘째, 우리는 루소의 연구에 대해 논의했으므로, 이후의 연구에 대한 루소의 영향력을 고려하는 것이 타당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작업에 대한 간략한 토론은 존 듀이의 교육 철학에 대한 우리의 연구에 다리를 제공할 것입니다.

 

 

2. 감각을 통한 교육

  페스탈로치는 루소를 따라 아이들이 감각을 통해 교육받도록 권했습니다. 그는 루소의 아이디어를 다듬었고, 존 로크를 따라 "객체 수업"이라고 불리는 접근법을 만들었습니다. 객체 수업은 어떤 물건의 전시와 그것을 설명하고, 그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말해달라는 학생들의 초대로 시작됩니다. 예를 들어, 오늘 우리는 6학년 학생들에게 테이블 램프(코드, 음영 및 전구로 완성)를 제시하고 그들과 함께 많은 질문을 탐구할 수 있습니다. 코드는 안전한가요?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안전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전구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이것은 읽기에 충분히 밝나요? 어느 방에서 그런 램프를 사용하시겠습니까? 매력적인가요? 음영에 사용되는 재료는 무엇입니까? 램프는 어떻게 배선됩니까? 이 마지막 질문 후에 램프를 분해하고 다시 배선할 수 있습니다.

 

 

3. 도덕 교육

  페스탈로치의 대상 수업은 대개 도덕적으로 끝났습니다. 그는 도덕 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졌고 모든 수업은 인지적인 것뿐만 아니라 도덕적인 점도 가져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흥미롭게도, 오늘날 우리 대부분은 "객관적 교훈"을 교훈의 도덕적인 부분과 연관 짓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종종 잘못 생각되거나 의도하지 않은 과제에서 누군가의 실패에 대해 "그것은 그를 위한 객관적 교훈이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하면서 논평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러한 수업의 과학적 인지적 측면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4. 가난한 아이들과 함께 한 페스탈로치

  루소의 아이디어의 구체적인 구현을 다듬고 발명하는 그의 흥미로운 작업 외에도, 페스탈로치는 가난한 아이들과 함께 한 헌신적인 작업으로도 기억되고 있습니다. 그의 학교에서, 그는 잘 보살핌을 받고 능숙하게 가르치는 가난한 아이들이 부유한 아이들만큼 배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200년이 지난 후에도, 우리 사회의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이것이 사실인지 의심하고, 페스탈로치에 동의하는 오늘날의 개혁가들은 가난한 학교에서 발견되는 끔찍한 불평등을 비난합니다. 21 페스탈로치처럼, 이러한 개혁가들 중 많은 사람들은 괴짜들과 선견지명이 있다고 생각되고, 그들의 일은 종종 "더 중요한 출발"을 위해 무시됩니다. 또한 이 주제는 다음 장에서 더 자세히 논의할 것입니다.

 

 

5. 아인슈타인

  페스탈로치의 교육학적 방법에 대한 마지막 논평으로, 우리는 특히 흥미로운 사례를 언급할 수 있습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은 정규 학교에서 매우 힘든 시간을 보냈고 마침내 그가 스위스 페스탈로치 같은 학교에 등록했을 때 행복하고 성공적이었다고 합니다. 그곳에서 그는 자신의 시각적 학습 스타일 지도, 도구, 정교한 장비, 모든 종류의 물체에 호소하는 방법들을 마주쳤습니다. 사려 깊은 교육자로서, 우리는 오늘날 학교에서 얼마나 많은 신생 아인슈타인들이 그들의 필요를 충족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실패를 경험하는지 궁금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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