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유의 철학자
루소는 문명화된 것보다 인간의 자연적인 (또는 원시적인) 상태를 찬양하는 것처럼 보였기 때문에 종종 자유의 철학자로 언급되며, 자연에서 인간은 동물과 마찬가지로 정치적인 상태의 압력과 부패로부터 자유롭습니다. 실제로, 자연과 자연에 대한 루소의 관점은 그의 철학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그는 "인간"이 자유롭고 선량하게 태어났으며 어떤 이상적인 자연 상태에서 그렇게 남아있을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살고 그들의 필요를 수용해야 하는 것은 루소 시대의 특징적인 사회에서 정점에 도달하는 인간의 부패 과정을 시작합니다. 사회 철학에서, 루소는 "사회 계약 이론"에 대한 근본적이고 인상적인 연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부정적인 측면에서, 그와 모든 계약자들은 초기 사회적 개인의 신화를 조장한다는 비판을 받습니다. 비평가들(예: 현대 공산주의자들, 아리스토텔레스의 추종자들, 듀이언스)은 진정한 사람들, 즉 계약을 맺는 합리적인 능력을 가진 개인들이 공동체와 문화의 상당한 핵심 이전에 존재할 수 있다고 가정하는 것은 터무니없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루소는 이상적인 자연 상태를 찾는 것이 사고 실험에 불과할 수 있다는 것을 인정했습니다. 그는 인간이 야생 동물로서 최고의 잠재력을 달성할 수 없다는 것을 인식했습니다. 그는 자립, 연민, 시민의 의무, 자연에 대한 사랑, 그리고 신과의 연결을 최적화하는 문명화된 조건을 추구했습니다. 그의 시도는 공동생활의 필요성과 자기실현의 필요성의 균형을 맞추려는 시도였습니다.
2. 소년과 소녀에게 다른 교육 추천
그러한 철학적인 프로젝트를 염두에 두고, 루소는 교육에 대해 생각해야 했습니다. 어떻게 사람들이 그들의 자연스러운 선함을 보존하고 또한 시민의 책임감에 대한 긍정적인 감각을 유도하기 위해 교육을 받아야 할까요? 루소의 교육 프로그램을 고려할 때, 우리는 "인간"과 "사람"이라는 성 중립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것을 중단해야 합니다. 루소가 소년과 소녀에게 매우 다른 교육을 추천했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우리가 생각하는 진보적인 교육에 대한 루소의 기여의 대부분은 소년들의 교육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자유의 철학자"는 남성에게는 자유를 믿었지만 여성에게는 그렇지 않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러나 공정하게 말하면, 그는 두 가지 태도, 즉 남성에게는 자유를, 여성에게는 보호받는 강요를 모두 "자연적"이기 때문에 정당하다고 믿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합니다. 루소는 두 가지 태도 모두 논의 중인 존재의 본질적인 본질과 양립할 수 있으며, 그의 교육 철학을 불일치로부터 구해주는 것은 자연의 개념에 대한 이러한 의존이라고 생각했습니다.
3. 에밀
루소는 그의 에밀에서 자유인의 교육을 묘사했습니다. 그는 아이들이 선천적으로 좋다고 믿었기 때문에, 루소는 에밀이 최소한의 자제력으로 자라고 교육받기를 원했습니다. 에밀은 엄격한 도덕 교육을 받을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는 이미 훌륭했고, 그의 선생님들의 임무는 성인의 삶에 필요한 다양한 능력의 성장을 촉진하면서 그 선량함을 보존하는 것이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부패를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시골 환경이 도시 환경보다 더 낫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에밀은 추상적인 사고나 초기의 책 학습에 압박을 받지 않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그리고 실제 경험을 통해 배우는 것이었습니다. 감각과 느낌은 일차적인 것이었고, 생각과 추상은 그들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에밀의 교육은 그의 선생님의 세심한 배려를 필요로 했습니다. 선생님은 에밀에게 학습을 위한 자신의 목표를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에밀의 탐구를 촉진하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선생님이 에밀의 관심사가 어디로 이어질지 예측하고 그를 건강한 방향으로 인도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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