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연주의적 철학자 듀이
듀이는 "자연주의적" 철학자였습니다. 그는 자연 현상, 우리의 감각에 접근할 수 있는 사물 및 사건의 관점에서 설명을 구
했습니다. 그는 초자연적인 근원을 포함하는 설명을 거부했고, 심지어 인간의 이상, 계획, 그리고 행동의 관점에서 신을 정의했습니다. 그는 그가 과학의 방법이라고 부르는 것을 믿었고 인간 활동의 모든 영역에서 과학의 사용을 옹호했습니다. 그의 자연주의적 성향을 고려할 때, 그의 작품이 그렇게 많은 진화적 주제와 은유를 포함하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2. 헤겔의 영향을 받은 듀이
그의 철학 교육에서, 듀이는 독일 철학자 게오르크 빌헬름 프리드리히 헤겔에 의해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헤겔은 오직 마음만이 실재하고 인간의 사고는 보편적 정신에 참여함으로써 합성을 통해 반대를 해결하는 변증법적 과정에 의해 미리 정해진 이상을 향해 나아간다고 믿었습니다. 그의 경력 초기에, 듀이는 헤겔 철학의 실질적인 주장(사전에 정해진 이상과 유사한 개념)을 포기했지만, 그는 변증법적 방법을 유지했습니다. 그의 작품에서, 그는 종종 두 가지 극단을 제시합니다. 예를 들어, 경험과 교육에서 그는 "오래된" 교육과 "새로운" 교육을 대조하지만, 그는 분명히 새로운 교육을 지지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는 각각의 좋은 점과 나쁜 점을 지적하고 교육에 대한 수정된 비전을 제시합니다. 많은 관찰자들은 이 수정된 비전이 실제로 합성된 것이 아니라 새로운 창조물이라고 생각합니다. 듀이는 변증법적 방법을 사용하여 그의 생각을 명확하게 하고 새로운 수준의 계획과 행동으로 나아갔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 새로운 수준이 반드시 최종 답이었다고 주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것 역시 새로운 정밀 조사의 대상이 될 것이었습니다.
3. 철학의 가장 근본적이고 중요한 분야인 교육 철학
듀이는 논리학, 형이상학, 인식론, 과학철학, 존재론 미학, 정치사회철학, 윤리학 등 철학의 거의 모든 분야에서 연구하고 저술했습니다. 게다가, 그는 심리학과 종교에 대해 썼습니다. 그러나 그는 교육 철학이 철학의 가장 근본적이고 중요한 분야라고 주장했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모든 것들은 어떤 의미에서 그것에 의존하기 때문입니다. 듀이에게 교육 철학은 삶의 철학이었습니다.
4. 초자연적인 설명을 거부한 듀이
자연주의 철학자로서, 듀이는 초자연적인 것뿐만 아니라 일부 철학자들이 초월적인 것이라고 부르는 것도 거부했습니다. 개체나 개념은 관찰 가능한 사건을 설명하기 위해 위치하지만 그 자체가 관찰될 수 없거나 그에 대한 효과가 명확하게 추적될 수 없는 경우 초월적입니다. 어떤 과학적 실체들은 그들의 효과가 확실하게 관찰될 수 있기 때문에, 비록 그것들이 보이지 않더라도, 듀이가 확실히 받아들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피아제의 인지 구조와 같은 개념은 듀이의 회의를 불러일으켰을지도 모릅니다. 여러분이 듀이와 피아제를 모두 읽었을 때, 여러분은 분명히 교육에 대한 그들의 권고와 아이들의 지적 발달에 대한 그들의 설명에서 많은 공통점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듀이는 Z가 관찰에 접근할 수 있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관찰할 수 없고 근본적인 마음의 메커니즘을 결코 가정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그가 오늘날 살아있다면, 그는 인지 구조의 개념이 컴퓨터의 기계 프로그램과 유사하게 유용하다고 설득될 수도 있지만, 우리는 이 프로그램으로부터 신뢰할 수 있는 효과를 보여주어야 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듀이의 회의론은 빠르게 돌아올 것입니다. 초자연적인 설명과 초월적인 개념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그의 거부 때문에, 듀이는 종종 행동주의자로 불렸지만, 우리는 그의 믿음이 저명한 행동주의자들의 그것들과도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5. 자연주의자 듀이
찰스 샌더스 퍼스, 윌리엄 제임스, 조지 허버트 미드와 함께 듀이는 종종 실용주의자로 불리지만, 듀이 자신은 종종 경멸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그 단어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피어스는 실용주의를 의미론으로 의도했습니다: "실용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효과를 고려해 볼 때, 우리는 우리의 개념의 대상을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효과에 대한 우리의 개념은 그 대상에 대한 우리의 개념의 전부입니다." James는 효과에 대한 개념을 진실의 이론으로 옮겼습니다. Peirce는 그의 이론의 이름을 실용주의로 바꾸었습니다. 그의 관점을 James의 관점과 분리하기 위해서 말이죠. 하지만 듀이는 자연주의라는 용어를 선호했습니다. 다른 동정적인 작가들은 실용주의를 도구주의나 실험주의로 대체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도구주의와 실험주의 모두 그들 자신의 부정적인 암시를 불러일으켰고, 최근 일부 작가들은 우리가 실용적인 자연주의에 안주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이 용어는 가설 검증을 수반하는 탐구 방법을 통해 자연주의적 설명에 대한 강조와 효과에 대한 집중을 모두 전달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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