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의 모든 학교 개혁 노력은 교육과 학습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하지만 그들이 그것을 하는 방법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개혁은 한 지역, 주 또는 국가의 모든 학교를 동시에 개선하려고 시도합니다. 다른 개혁들은 학교 내에서 가르치고 배우는 전반적인 접근법에 영향을 미치려고 시도하지만, 한 번에 한 학교씩 그렇게 합니다. 혁신적인 커리큘럼(예: 과학 및 수학)에 초점을 맞춘 다른 것들은 일반적으로 학교 프로그램의 한 부분을 다루고 광범위한 구현을 목표로 하는 반면, 협동 학습과 같은 교육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한 번에 한 명의 교사의 관행을 바꾸기를 희망합니다.
그러나 학교 개혁에 대한 이러한 접근 방식이 다른 만큼, 그들은 모두 지역 리더십의 동기와 역량에 그들의 성공에 달려 있습니다. 학군과 학교 지도자들이 그 목적에 동의하고 그것이 효과를 발휘하는 데 필요한 것을 이해하지 않는 한 학생 학습을 개선할 수 있는 개혁의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예를 들어, 지역 지도자들은 또한 외부에서 시작된 개혁이 지역 개선 노력에 어떻게 통합될 수 있는지 동료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어야 하며, 관행이 바뀌어야 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고 지역 사회의 부모와 다른 사람들의 협력과 지지를 얻어야 합니다. 그래서 "효과적인" 또는 "성공적인" 리더십은 학교 개혁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그것이 어떻게 생겼는지 알고 그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해 훨씬 더 많이 이해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효과적인 교육 리더십에 대한 지식 기반을 더욱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주요 연구 프로젝트의 첫 번째 단계로서, 우리는 다섯 가지 질문에 대한 가용 증거를 검토했습니다:
-성공적인 리더십은 학생들의 학습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문학에서 보이는 리더십의 경쟁적 형태는 어떻게 조화를 이루어야 할까요?
-대부분의 상황에서 성공적인 지도자들이 사용하는 "기본적인" 리더십 관행이 있습니까?
-성공적인 리더십을 위해서는 기본적인 것 외에 또 무엇이 필요할까요?
-성공적인 리더십은 어떻게 학생들의 학습에 영향력을 행사하나요?
증거에 대한 우리의 검토는 성공적인 리더십이 학생 학습을 개선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종종 과소평가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특히, 성공적인 리더십이 학생 학습에 미치는 영향의 크기와 성격에 대한 이용 가능한 증거는 두 가지 중요한 주장을 정당화합니다.
1. 리더십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것에 기여하는 모든 학교 관련 요소들 중에서 교실 수업 다음으로 중요합니다.
학생 학습에 대한 리더십 효과에 대한 증거는 해석하기에 혼란스러울 수 있지만, 기존 연구의 많은 부분은 실제로 그 효과를 과소평가합니다.학생 학습에 대한 리더십의 총 (직접 및 간접) 효과는 전체 학교 효과의 약 4분의 1을 차지합니다.
이 증거는 대규모 개혁의 성공적인 구현을 위한 핵심으로서 리더십 개선에 대한 현재의 광범위한 관심을 뒷받침합니다.
2. 리더십 효과는 보통 가장 필요한 장소와 시간에 가장 크게 나타납니다.
특히 공식적인 행정 역할을 하는 지도자들을 생각할 때, 도전이 클수록 그들의 행동이 학습에 미치는 영향이 더 큽니다. 그 증거는 학교의 스펙트럼에 걸쳐 학생 학습에 대한 리더십 행동의 작지만 중요한 영향을 보여주는 반면, 기존 연구는 또한 성공적인 리더십의 입증된 효과가 더 어려운 환경에 있는 학교에서 훨씬 더 크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실제로, 강력한 지도자의 개입 없이 문제가 있는 학교가 돌아서는 문서화된 사례는 사실상 없습니다. 많은 다른 요인들이 이러한 반전에 기여할 수 있지만, 리더십이 촉매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결과는 개선 노력의 일환으로 또는 학교 재건의 일환으로 실적이 저조한 학교의 리더십 역량을 변화시키거나 추가하는 가치를 지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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