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능력에 따른 교육
플라톤은 시민들의 국가와의 관계와 모든 기능에 대한 민감하고 복잡한 질문들을 탐구했을 뿐만 아니라, 그렇게 함으로써, 그는 그의 신념과 원칙을 설명하기 위해 유토피아 국가인 공화국을 만들었습니다. 공화국의 많은 부분이 교육 문제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플라톤은 학생들이 그들의 능력에 따라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들 모두가 정확히 같은 교육을 받아서는 안 된다고 믿었습니다.
금세기에, 위대한 미국 철학자 존 듀이는 교육이 아이들에게 맞춰져야 한다는 플라톤의 빈틈없는 관찰에 약간의 감탄을 하며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인간이 반드시 세 가지 범주로 분류된다고 가정한 플라톤을 비난했습니다. 듀이는 각각의 아이들에게 맞는 교육을 원했습니다. 게다가, 듀이는 교육 프로그램의 계층적 범주를 거부했습니다. 플라톤과 달리, 그는 한 범주를 다른 범주보다 더 낫거나 높게 분류하지 않았습니다.
2. 노동자, 군인, 통치자에 대한 특별 교육
플라톤의 계획은 노동자와 군인, 통치자(후견인 계급의 상위 계층)의 특별 교육을 제공했습니다. 첫 번째 그룹은 소크라테스를 통해 우리의 신발이 잘 만들어지고 농작물이 잘 가꾸어질 것이라고 플라톤은 말합니다. 두 번째는 타고난 체력과 정신력으로 확인된 것으로, 전문가 수준의 신체적, 도덕적 훈련을 받는 것이었습니다. 소크라테스는 철학, 정신, 민첩함, 그리고 힘에 훈련된 고귀한 보조자나 보호자를 묘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잠재적인 통치자들은 철학, 수학, 문학, 그리고 역사에서 세심한 주의를 가지고 교육을 받아야 했고, 그들의 교육은 보통의 학창 시절을 훨씬 넘어서 계속될 것입니다.
3. 플라톤의 교육 모델
플라톤의 교육 모델은 "기능주의자"로, 국가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유능한 성인을 배출하기 위해 고안된 모델입니다. 플라톤은 이상적인 상태를 묘사하는 맥락에서 교육에 대한 그의 생각을 발전시켰으며, 나중에 듀이가 그랬듯이 개인과 국가 사이에는 본질적인 갈등이 없다고 주장할 수 있었습니다. 즉, 교육자들은 스스로 실현되고 국가에 유용한 사람들을 생산하기 위해 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플라톤은 좋은 삶과 오늘날 우리가 "자기실현"이라고 부르는 것에 대해 매우 명확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길고 깊게 생각하고 평생 공부할 여유가 있는 사람만이 진정으로 좋은 삶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사색적인 삶은 좋은 삶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었습니다. 소수의 선택된 인구만이 진정한 사색을 할 수 있는 것으로 생각되었고 사회의 수작업이 이루어져야 했기 때문에, 정의는 학생들이 그들의 능력과 일치하는 일을 준비하도록 명령했습니다.
나중에 듀이가 그랬던 것처럼, 플라톤은 매우 다른 직업에 있는 사람들이 진정한 인간의 본보기가 될 수 있다고 주장하지 않았습니다. 그 지위는 소수를 위한 것이었지만, 소수는 그들의 장점을 통해 그들의 높은 지위에 대한 권리를 얻었습니다. 모든 아이들에게 그들의 능력을 보여줄 기회가 주어지고, 그들은 점진적으로 정리될 것입니다. 플라톤에게 그러한 안배는 정당한 것으로 여겨졌고, 이러한 사고방식은 오늘날 교육 정책 결정에서 여전히 강력합니다. 높은 연봉과 명성으로 특징지어지는 특정한 삶의 방식이 최고라고 생각되고, 모든 아이들은 그러한 삶을 준비할 과목들을 배울 기회가 주어집니다. 만약 그들이 이러한 기회들에서 성공하지 못한다면, 그들의 실패는 정의를 위반하는 것이 아니다.
4. 플라톤 교육에 대한 반대
플라톤의 교육 정의 개념에 반대하는 주장에는 적어도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좋은 삶의 광범위한 예시를 제시하는 것입니다. 플라톤의 단일 모델이나 다른 단일 이상을 부정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것은 정의가 동등한 기회에 의해 충족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든 동등한 결과를 만들어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매우 인기 있는 또 다른 것은 교육적으로 중요한 아이들 사이의 차이가 있다는 것을 부인하는 것입니다 - 학교가 그들이 배우도록 규정한 것이 무엇이든 "모든 아이들은 배울 수 있다"고 주장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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