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미금역 고기 맛집 [고반식당] 예약, 주차, 맛 솔직 후기

by 여유맘 2024. 2. 26.

미금역에 [고반식당]이 새로 생겨서 방문했습니다. 죽전에 있는 [고반식당] 가서 고기를 맛나게 먹었는데, 미금점에서도 맛있겠지 기대하고 방문했습니다. 같은 브랜드라도 지점 간 차이가 있는 데가 있어서 [고반식당] 미금점은 어땠는지 솔직하게 남기겠습니다
 

1. 고반식당 매장 

고반식당 전경
고반식당 전경

새로 생겨서 깔끔하고, 안에도 깔끔합니다. 미금역 2번 출구에서 320m 정도 오면 되는데, 큰길에서 한번 안쪽으로 들어와야 합니다. 토요일 저녁에 갔는데 손님이 많기는 해도 대기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네이버에서 예약할 수 있고, 예약하고 알림 받기를 하면 음료 1캔 무료로 주니 혜택 꼭 누리세요.
 
고반이라는 상호는 훌륭한 식사를 뜻하고, 프리미엄 1등급 한돈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2. 고반식당 음식

고반식당 기본 반찬
고반식당 기본 반찬

기본 반찬과 소스가 한 가득 나옵니다. 오른쪽 쟁반에 고사리, 백김치, 김치, 명이나물, 갓김치, 갓피클 등이 있고요. 왼쪽 쟁반에 마늘소스, 매콤소스, 갈치속젓, 멜젓, 고추냉이, 소금, 육장 고추&양파 등 각종 소스가 있습니다. 각종 소스와 조합해서 맛있게 먹는 방법도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고반식당 고기 먹는 법
고반식당 고기 먹는 법

고반식당의 가장 좋은 점은 다양한 소스와 밑반찬입니다. 또 고기와 소스를 조합해서 먹는 법 안내도 친절하게 되어 있어서 다양한 맛으로 먹는 재미가 솔솔 해요. 요즘 밑반찬, 소스는 셀프로 갖다 먹는 데가 많은데 여기는 직원분들이 일일이 가져다줘요. 
 

고반식당 메뉴판
고반식당 메뉴판

저희는 4명이 갔는데 일단 3인용 '고반 한마리세트'를 주문했습니다. 숙성 생삼겹살 2, 숙성 생목살 2, 돈치맛살(항정살) 1, 돈안창(갈매기살) 1 이렇게 세트로 되어 있습니다. 

고반 한마리세트
고반 한마리세트

왼쪽이 숙성 생삼겹살2인분, 오른쪽 위에 숙성 생목살 2인분, 그 아래 왼쪽이 돈안창(갈매기살) 1인분, 오른쪽이 돈치맛살(항정살) 1인분입니다. 여기는 일반적인 고기 명칭을 안 쓰고, 돈치맛살, 돈안창이라고 해서 고기 이름이 어려워요. 일단 다양한 종류로 고기맛을 보기로 했습니다.
 
1인분이 150g, 120g 이래서 양이 많지는 않아요. 3인 세트라고 해서 6인분로 되어 있는데 1인분 양이 적어서 3인 정도면 맞을 것 같습니다. 많이 드시는 분들은 3인이라고 해도 더 많이 시켜야 할 것 같아요. 저희는 4명이라 이걸로 부족해서 2인 [고반 커플세트] 추가했습니다.
 
고기는 맛있었어요. 삼겹살도 두툼하고, 특히 목살은 고기 덩어리로 나와서 겉은 익힌 후 반으로 잘라서 구워 주더라고요. 여기는 직원분들이 직접 다 구워줍니다. 그런데 주말 저녁이라 바빠서 정신없는 것 같았어요.
 
고기를 여러 가지 소스와 장아찌와 같이 먹으니 다양한 맛이 나서 좋았어요. 같은 고기로 여러 맛을 보는 느낌이죠. 제가 갈매기살, 항정상 이런 걸 안 좋아해서 그런지 삼겹살과 목살이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제일 싸기도 하고요.
 

고반식당 불판
고반식당 불판

새송이버섯은 고기와 같이 나왔는데 바로 올려서 고기와 같이 찍지를 못했네요. 먼저 버섯과 고사리를 올리고 불판을 달군 후에 고기를 올립니다. 직원들이 구워줘서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데 바쁠 때는 고기가 타지 않도록 신경 써야겠더라고요.
 
고기 먹으면서 된장술밥도 시켰는데, 이게 가족들 반응이 좋았어요. 죽전점에서 된장찌개 먹었을 때는 맛이 별로라고 생각했던 것 같은데 된장술밥은 맛있다고 하네요. 그런데 전 된장술밥은 그냥 그랬습니다.
 
고반식당에서 비추 메뉴는 냉면입니다. 죽전점에서도 맛이 없었던 기억인데, 혹시나 하고 주문했다가 역시나였습니다. 고기 맛있게 먹은 느낌을 반감시켰습니다. 아들이 '내가 끓여도 이거보다는 맛있게 하겠다'라고 하네요. 후식이라고 싸지도 않고 7,000원이나 해요. 고반식당에서 냉면은 절대 시키지 마세요. 
 

고반식당 식재료
고반식당 식재료

프리미엄 한돈을 습식 숙성한다고 하네요. 지리산 산청의 촌된장과, 명인이 직접 만든 '명란', 직접 구운 천일염, 100% 국내산 재료로 만든 국내산 김치래요. 김치와 소스 등은 다 맛있었어요. 갓김치 별로 안 좋아하는데도 고기에 계속 싸 먹어서 리필해 먹었거든요.
 
저희는 고반명란밥은 안 먹었는데, 옆 테이블에서 주문하는 거 보니까 괜찮은 것 같았어요. 다음에는 그걸 먹어봐야겠어요. 고반식당이 고기에 비해 후식이 약한데 고반명란밥이 인기 메뉴라고 하니 다음에는 맛봐야겠네요.
 

3. 서비스

손님이 많아서 바쁜 와중에도 친절하게 고기 굽고, 반찬 리필까지 잘해 주셨어요. 후식 주문하니까 주방이 바빠서 20분 정도 기다려야 할 것 같은데 괜찮겠냐고 미리 물어봐주고요. 일단 맛은 봐야겠기에 기다린다고 했죠.
 
제가 보기에는 소스랑 밑반찬 종류가 많은데 직원들이 일일이 가져다주니 너무 바쁜 것 같았어요. 다른 데처럼 셀프 코너를 만들어서 직접 가져야 먹게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4. 주차

고반식당 주차장 입구
고반식당 주차장 입구

주차는 매장 왼쪽 지하 1층에 주차하면 2시간 무료입니다. 단, 지상주차장은 사용이 안 되는 점은 꼭 기억하세요. 
 

5. 이용시간, 네이버 예약하기

고반식당 영업시간
고반식당 영업시간

평            일   16:00 ~ 23:00, 22:00 라스트오더
주말/공휴일   15:00 ~ 23:00, 22:00 라스트오더
 
일요일도 영업해서 좋네요. 미금역에 맛있는 고깃집들이 일요일에 문 닫는 데가 많아서 아쉬웠는데 맛있는 고깃집이 일요일에 장사하니 자주 애용할 수 있겠어요.
 
네이버에서 예약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네이버에서 예약하고 알림 받기를 신청하면 음료 1캔을 무료로 주니 꼭 얘기해서 혜택 챙기세요.
 

네이버에서 [고반식당] 예약하기

 

6.  주소, 전화번호

미금역 2번 출구에서 320m, KB 국민은행 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