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분당 맨발걷기 성지 율동공원 맨발황톳길 비닐하우스 이용방법 상세 안내

by 여유맘 2024. 2. 19.

분당의 맨발 걷기 성지 율동공원 황톳길에 비닐하우스가 설치되었습니다. 차가운 겨울 날씨로 맨발 걷기가 힘들었는데 비닐하우스를 설치하여 겨울에도 맨발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좀 더 편리하게 맨발 걷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율동공원 맨발황톳길 시설

율동공원 황톳길 비닐하우스
율동공원 황톳길 비닐하우스

사진에 보이는 맨발황톳길입니다. 비가 와도, 눈이 와도 맨발로 걸을 수 있게 비닐하우스를 설치해서 추운 겨울에도 맨발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해 주었네요. 전체 황톳길은 훨씬 긴데 그중 일부만 비닐하우스를 설치했습니다.

 

안에 온풍기가 설치되어 따뜻한 바람이 나와서 온기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맨발 걷기를 잘하지 않던 사람인지라 처음에는 비닐하우스 안이라도 맨발로 걸으니 차가운 느낌이 들었는데 곧 익숙해졌습니다. 겨울이라도 맨발 걷기가 부담스럽지 않네요. 제가 갔을 때는 비가 왔는데, 밖에는 비가 와도 비닐하우스 안은 아무 상관없었습니다. 

 

비닐하우스 길이가 길지 않아서 사람들이 많을 때는 복잡하겠어요. 제가 갔던 날은 비가 와서 처음에는 사람이 별로 없었는데 좀 지나고 비가 그치니 사람들이 너무 많아져서 걷기도 힘들었습니다. 맨발 걷기 하실 분들은 되도록이면 오전에 가시는 게 그나마 사람이 좀 적을 것 같습니다.

 

2. 율동공원 맨발황토 종류

율동공원 맨발걷기 비닐하우스 안

걷다 보면 이렇게 일반 황톳길 외에도 돌멩이처럼 딱딱하게 황토를 뭉쳐 놓은 곳도 있습니다. 딱딱한 흙덩이를 밟으면 지압되는 효과가 있는 느낌이라 전 이 부분이 제일 좋았습니다.

율동공원 비닐하우스 딱딱한 황톳길
율동공원 비닐하우스 딱딱한 황톳길

 

진흙탕처럼 푹푹 빠지게 물렁하게 되어 있는 곳도 있습니다. 진흙탕에 씩씩하게 들어갔는데 거기는 너무 차가워서 계속 있기가 힘들었어요. 저처럼 초보자는 진흙탕은 나중에 들어가 보세요.

율동공원 맨발걷기 비닐하우스 안 진흙
율동공원 맨발걷기 비닐하우스 안 진흙

진흙 속으로 들어갔다가 발만 왕창 버리고 금방 튀어나왔네요. 그냥 맨발 걷기만 30분 넘게 계속 하다가 왔습니다. 말랑말랑하니 촉감은 좋았는데, 그냥 땅보다 훨씬 차가우니 계속 있기가 힘들었습니다. 맨발 걷기 처음 하시는 분은 발만 버리니 하지 마세요.

 

3. 율동공원 비닐하우스 발 닦기, 세족장

율동공원 맨발걷기 비닐하우스 안 발 닦는 곳
율동공원 맨발걷기 비닐하우스 안 발 닦는 곳

다 걷고 나서 나오실 때는 위 사진 속 의자에 앉아서 발을 닦고 나오시면 되는데요. 저희는 물티슈 엄청 쓰면서 닦았는데 나중에 보니 의자 옆에 흙을 긁어내는 주걱 같은 게 있더라고요. 진흙탕에 들어갔다 나와서 발에 진흙이 엄청 묻었었는데 물티슈로 닦는다고 쓰레기만 엄청 만들어 냈네요. 진흙이 많이 묻은 분들은 주걱으로 흙을 먼저 긁어 내세요.

 

또 닦는 것보다는 세족장에 가서 씻는 게 더 좋은데요. 도우미 어르신께 여쭤보니 밖으로 나가서 화장실 있는 곳까지 가야 한다고 해서 멀어 보여서 안 갔는데 나오면서 보니 생각보다 가깝더군요. 슬러퍼도 빌려주니 화장실 가서 씻고 오는 게 훨씬 좋을 것 같습니다.

율동공원 맨발걷기 겨울 임시세족장
율동공원 맨발걷기 겨울 임시세족장

야외세족장은 겨울에는 동파될까봐 운영을 하지 않고, 제일 가까운 화장실을 임시세족장으로 쓴다고 하더군요. 기존 화장실을 세족장으로 사용하도록 해서 화장실은 거기 말고 매점 옆에 있는 곳을 이용하라고 적혀 있어요. 물티슈 엄청 쓰고 나서 나오면서 본 것이라 '저기서 씻을걸..' 하면서 후회했어요. 세족장 멀지 않으니 씻으시는 게 좋습니다.

 

세족장까지 매트가 깔려 있고, 매트따라 가면 세족장이 있으니 찾기도 쉬워요. 슬리퍼도 빌려주니 세족장 가서 발 깨끗하게 씻으세요. 슬리퍼 빌려 신으신 분은 슬리퍼도 깨끗하게 씻어서 반납하는 센스 꼭 챙기시구요~~

 

맨발 걷기 할 생각을 하지 않고 간 터라 흰 양말을 신고 갔었는데 안쪽에 누런색이 잔뜩 묻었어요. 물티슈로 닦으면 아무리 닦아도 누런색 묻어나는 건 어쩔 수 없으니 수건 준비하셔서 씻으세요.

 

4. 율동공원 비닐하우스 시범운영

율동공원 맨발황톳길 동절기 시범운영
율동공원 맨발황톳길 동절기 시범운영

나오면서 보니 시범운영 중이라고 플랭카드가 걸려있네요. 3월 14일까지 운영한다고 되어 있으니 비닐하우스 안에서 따뜻하게 맨발 걷기 해 보세요. 겨울이라 맨발걷기 하기 힘든데 다른 곳들도 비닐하우스 설치해서 겨울에도 계속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